전자상거래 산업 10년: 소매 판매가 9배 증가했습니다. 전자상거래 기업은 어떻게 돌파하고 승리할 수 있습니까?
출처:HQTS 2022-10-17
중국의 중요한 소비 형태로서 전자상거래 거래 사용자의 수와 규모는 지난 10년 동안 급속히 증가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우리 나라는 지속적인 소비 패턴 혁신과 온라인 소매 시장의 발전과 성장을 통해 내수 확대와 소비 촉진에 새로운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2021년 전국 온라인 소매 매출은 13조 1천억 위안에 달해 2012년 대비 9배 증가할 전망이다. 2021년 실물상품 온라인 소매액은 10조8000억 위안으로 전체 소매액의 24.5%를 차지해 세계 1위를 차지했다.
2013년부터 우리나라는 9년 연속 세계 최대 온라인 소매 시장이 되었으며, 10년 만에 온라인 쇼핑 사용자가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습니다. 2021년 6월 기준, 우리나라 온라인 쇼핑 이용자 수는 8억 1,200만명에 이르렀습니다. 택배산업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2012년 대비 20배에 가까운 1,000억 개를 돌파하고 사업 규모도 세계 1위를 차지할 전망이다.
국내 온라인쇼핑 산업 발전 전망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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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통계국 자료에 따르면 올 상반기 전국 온라인 소매 매출은 6조1100억 위안에 달해 전년 동기 대비 23.2%, 지난 2년간 평균 15.0% 성장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우리나라의 서비스 수출입 총액은 23억7744억 위안으로 동기 대비 6.7% 증가했고 그 중 서비스 수출액은 11억2849억 위안으로 동기 대비 증가했다. 23.6% 증가했고, 수입액은 12억 4,895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5% 감소했습니다. 서비스 수출 증가율은 수입 증가율보다 28.6%포인트 높아 서비스 무역 적자가 70% 감소한 1,204억6천만 위안을 기록했다.
NetEase는 “2021년(1부) 중국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시장 데이터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2021년 상반기 중국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에서 총 29건의 자금조달이 발생해 전년 대비 증가했습니다. 222%. 총 융자액은 78억1000만 위안을 넘어 전년 대비 324.45% 증가했다. 자금 조달 규모 상위 10개 기업 중 절반이 선전에 위치해 있습니다.
중국의 전자상거래는 심각한 도전에 직면할 것이다. 전자상거래는 국제무역 발전의 필연적 추세이며, 국제 전자상거래 환경이 표준화되고 개선됨에 따라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은 필연적으로 글로벌화할 것이며, 이는 또한 대외 경제무역 협력을 더욱 확대할 필요가 있다. , 경제 세계화에 적응하고 중국 기업의 국제 경쟁력을 향상시킵니다.
온라인 쇼핑은 현재의 상품 판매에 꼭 필요한 판매 채널이 되었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이고 있으며, 인터넷의 발전, 특히 인터넷 사용자의 증가로 인해 온라인 쇼핑은 사람들의 습관적인 소비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점점 더 많은 젊은이들의 습관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기업의 강력한 발전 모멘텀으로 인해 온라인 쇼핑의 공급 능력이 점차 증가하고 서비스 수준이 지속적으로 심화되어 추가 성장의 여지가 효과적으로 창출되고 향후 온라인 쇼핑의 비교적 안정적인 성장을 촉진할 것입니다.
확장에서 진정으로: 업계의 후반부는 어디에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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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적인 소비는 자본의 신경을 자극합니다. 2014년에는 Alibaba와 JD.com이 미국에서 상장을 완료했습니다. 5년 후 알리바바는 홍콩 주식 상장에 복귀했습니다.
그러나 여행은 쉽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오프라인 체인 사업으로 출발한 고메(Gome)와 쑤닝(Suning)은 항상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고 싶었지만 결국 실패했다.
중화인민공화국 전자상거래법이 공포 및 시행됨에 따라 중국 전자상거래 산업은 운영을 표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계획은 구매 대리인과 소상공인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왜냐하면 전자상거래 사업자가 법에 따라 시장 주체를 등록하고 법에 따라 납세 의무를 이행하도록 규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WeChat Moments에서 상품을 판매하거나, 라이브 방송 플랫폼에서 ‘상품을 가져오는’ 경우, 심지어 Taobao 및 Tmall의 판매자인 경우에도 모두 전자상거래 운영자로 인정됩니다.
2021년 3월 15일,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이 제정한 ‘온라인 거래 감독 및 관리 방법’이 공식 발표되었으며 올해 5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이는 중화인민공화국 전자상거래법 시행 이후 처음으로 마련되는 전자상거래 감독 세부 규칙으로, 개인정보의 과도한 수집, 상품 묶기, 라이브 스트리밍, 선택 등 운영자의 행위를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 다른 쪽에서.
전반기의 치열한 싸움과 잔인한 확장 이후 전자상거래 산업은 점차 후반기에 접어들기 시작했습니다. 전자상거래 하반기의 주제는 더욱 정교해진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입니다.
현재 전자상거래 업계의 주요 업체로는 Alibaba의 Taobao 및 Tmall, JD.com, Pinduoduo, Suning.com, Vipshop, NetEase Yanxuan, NetEase Kaola 및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과 유형을 갖춘 기타 포괄적 또는 수직적 기업이 있습니다. -상업.
HQTS——포괄적인 전자상거래 제어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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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QTS Group은 1995년에 설립되어 고객의 제품 공급망 관리 품질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CNAS, CMA 등 국제 공인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11년의 전자 상거래 서비스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자 상거래 제어 맞춤형 전문 기업입니다. 고객을 위한 솔루션 공급망 전반에 걸쳐 품질, 안전 및 윤리 표준에 대한 높은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제품 경쟁력을 향상하며 제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HQTS는 원스톱 전자상거래 제품 품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품 카테고리에는 섬유, 신발, 장난감 및 유아용품, 전자제품, 경공업 제품, 화장품, 자동차 및 액세서리, 식품 및 농산물, 산업 제조, 에너지 및 기타 제품이 포함됩니다. 상품 등 생산의 각 단계에서 HQTS는 생산 조건에 따라 다양한 품질 솔루션을 제공하고 검사, 테스트, 컨설팅 및 교육, 감사, 인증, 공급망 품질 관리, 공급업체 품질 관리, ESG 및 탄소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를 통해 제품 생산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상품의 품질은 국가 일반 품질 표준, 전자상거래 플랫폼 표준, 고객 정의 표준을 충족하고 플랫폼과 소비자의 품질 요구를 충족하며 반품률을 줄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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