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EU 배터리법에 대한 잠정 합의가 이루어졌으며, 새로운 규정에 따라 탄소 배출량 명세서 작성이 명시적으로 요구됩니다.
출처:HQTS 2022-12-21
유럽 시간으로 12월 9일, 유럽의회와 유럽이사회는 유럽연합의 배터리 규정을 완전히 개혁하고 기술 발전과 미래의 과제를 고려하는 배터리 법안에 대한 임시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배터리 법안이 공식적으로 발효되려면 여전히 유럽의회와 유럽연합 이사회의 공식 승인이 필요하지만, 법안의 구체적인 내용은 확정되었습니다. EU 시장에 출시되는 모든 배터리를 더욱 지속 가능하고 순환적이며 안전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협약은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2020년 12월 제안을 기반으로 하며 모든 유형의 배터리와 관련된 사회적, 경제적, 환경적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EU의 새로운 배터리법
기업은 다음 사항을 알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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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제 개요
배터리 법안은 유럽 위원회가 배터리 및 폐 배터리에 대한 규제 제안을 제안한 2020년 12월에 시작되었습니다. 이 제안은 배터리 수명주기의 모든 단계에서 내부 시장의 기능을 강화하고 순환 경제를 촉진하며 환경 및 사회적 영향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계획은 유럽 그린딜(European Green Deal), 순환 경제 행동 계획(Circular Economy Action Plan) 및 신산업 전략(New Industrial Strategy)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배터리 분류
배터리 청구서는 설계부터 수명 종료까지 전체 배터리 수명을 다루며 EU에서 판매되는 모든 유형의 배터리에 적용되며 배터리 품질 및 최종 사용 대상을 기준으로 다음 5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 휴대용 배터리
- SLI 배터리(차량 시동, 조명 또는 점화에 전원 공급)
- LMT(Light Transport Vehicle) 배터리(전기 스쿠터, 자전거 등 바퀴 달린 차량에 견인력 제공)
- 전기차(EV) 배터리
- 산업용 배터리
새로운 규정을 명확히 하라
새로운 법이 시행되면 탄소 배출량, 재활용 콘텐츠, 성능 및 내구성에 대한 지속 가능성 요구 사항이 2024년부터 단계적으로 도입됩니다. 2025년 중반까지 보다 포괄적인 확장된 생산자 책임 규제 프레임워크가 적용되기 시작할 것입니다.
EU 내부 시장에 배터리를 출시하는 회사는 제조에 사용되는 재료가 책임감 있게 조달되었음을 입증해야 합니다. 이는 배터리 제조에 사용되는 원자재의 추출, 가공 및 거래와 관련된 사회적, 환경적 위험을 식별하고 완화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가전제품에 들어가는 휴대용 배터리는 법 시행 후 3년 반이 지나면 소비자가 스스로 쉽게 분리하고 교체할 수 있도록 설계해야 한다.
소비자에게 더 나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배터리에는 용량, 성능, 내구성, 화학 성분 및 “별도 수집” 기호와 관련된 정보가 포함된 라벨과 QR 코드가 부착됩니다.
LMT 배터리, 2kWh 이상 용량의 산업용 배터리, 전기차 배터리에는 배터리 모델 정보, 탄소 배출량 정보, 개별 셀 및 용도에 대한 특정 정보가 포함된 ‘디지털 배터리 여권’이 필요합니다.
중소기업을 제외하고 EU 시장에 배터리를 판매하는 모든 경제 운영자는 조달, 처리 및 거래와 관련된 사회적, 환경적 측면을 다루기 위해 국제 표준에 따라 소위 “실사 정책”을 개발하고 구현해야 합니다. 리스크: ① 휴대용 배터리 회수 목표는 2023년 45%, 2027년 63%, 2030년 73%, 2028년 51%, 2031년 61%, ② 제조 및 2차 전지 회수 목표 생활폐기물에서 회수된 코발트(16%), 납(85%), 리튬(6%), 니켈(6%)의 최소 함량은 새 배터리에 재사용되어야 하며, ③ 폐기되는 모든 LMT, EV, SLI 및 산업용 배터리는 반드시 성격, 화학적 조성, 상태, 브랜드, 원산지에 관계없이 최종 사용자에게 무료로 수집됩니다. ④ 위원회는 2030년 12월 31일까지 1회용 휴대용 배터리의 일반 용도 사용을 단계적으로 폐지할지 여부를 평가할 것입니다.
후속 입법 조치
이제 유럽의회와 이사회는 새로운 규정이 발효되기 전에 공식적으로 채택해야 합니다. 새로운 규정은 2006년에 발표된 기존 배터리 지침을 대체합니다. 이 새로운 배터리 규제 프레임워크가 완전히 작동하려면 2024년부터 2028년까지 보다 자세한 규칙(보조 법률)을 채택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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