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배송을 주도하는 앵커는 ‘위조품 단속’이 빈번하게 이뤄지고 있어 브랜드와 앵커는 주의가 필요하다!

출처:HQTS 2022-11-21

‘위조방지’ 사건으로 물품을 대중 에게 알린 앵커가
최전선으로 밀려났다
——

두 건의 공개된 “위조 방지” 사건으로 인해 여러 주요 기업이 전면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먼저, 한 뷰티 제품 브랜드는 콰이쇼우 앵커 ‘위대공자’가 11월 10일부터 11일까지 자신의 생방송실에서 판매한 해당 브랜드의 제품이 공식적으로 승인되지 않았으며 소비자를 오도하고 허위 선전을 하는 혐의를 받고 있다는 공식 서한을 발행했습니다.
그러자 ‘전문 위조 방지 전문가’ 왕하이는 두인 앵커 ‘크레이지 리틀 양 브라더’가 판매한 특정 브랜드의 벽 차단기와 고기 분쇄기의 전력 등급이 허위라고 보고했습니다. 표시된 출력이 300W인 고기 분쇄기와 벽 차단기는 실제 각각의 전력은 120W와 105W입니다.

‘마스터 유’와 ‘미친 동생 양’은 모두 각자의 플랫폼의 최고 앵커입니다. ‘마스터 유’는 현재 3,535만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의 플랫폼 인증 정보에는 ‘콰이쇼우 뷰티 스타홍보최고책임자’ 등의 직함도 포함돼 있다. ‘양동생’은 Douyin 플랫폼에서 1억 명 이상의 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제3자 모니터링 데이터에 따르면 그는 오랫동안 Douyin의 월간 생방송 목록에서 상위 3위 안에 들었습니다.

며칠 전부터 ‘위조방지’ 사건이 발생했지만 해당 제품에 문제가 있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사건 이후 두 앵커 모두 냉철한 접근 방식을 취했으며, 상품에 대한 질문에 직접적으로 답변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상품 선정, 상장, 판매 등 모든 과정에 대한 설명도 제대로 하지 않았다. 그러나 두 앵커 모두 매장에서 관련 제품을 제거했습니다.

2021년에 공포된 “온라인 생방송 마케팅 관리 대책(심판)”(이하 “대책”이라 한다)에서는 온라인 생방송 마케팅 활동에 종사하는 생방송방 운영자 및 생방송 마케터가 법령과 규정을 준수해야 함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다. 국가 관련 규정을 준수하고 사회 질서와 선량한 풍습을 따르며, 제품 또는 서비스 정보를 진실하고 정확하며 포괄적으로 게시합니다.

생방송실 운영자 및 생방송 마케팅 담당자는 사용자를 속이거나 오도하기 위해 허위 또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정보를 게시해서는 안 되며, 위조 제품, 지적 재산권 침해 제품, 개인 정보 보호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는 제품을 판매하는 것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재산 안전. 이 조치 외에도 허위 선전 및 위조 판매 처리를 규정하는 관련 국내법 및 규정도 많이 있습니다.

라이브 스트리밍은 오늘날까지 발전하여 대규모 산업이 되었습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생방송장에서 쇼핑을 하려는 이유는 가격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상품을 가져다주는 앵커에 대한 신뢰가 바탕이 되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유사한 ‘위조방지’ 사건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며, 앵커와 브랜드가 적극적으로 요구에 대응하고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결국 소비자의 신뢰를 잃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생방송 추세를 활용하여 자체 제품의 판매를 늘리려는 경우 회사와 앵커는 전문적이고 권위 있는 제3자 품질 관리 기관과 협력하여 공표된 규정에 따라 검사 및 테스트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국가는 제품의 품질을 입증하고 모든 당사자의 질문을 줄이고 피해야 하며 스스로 정리한 사람이 사건과 혼란으로 인한 이익 손실을 줄일 수 있도록 구현해야 합니다.

 

HQTS——포괄적인 전자상거래 제어 서비스 제공

——

 

HQTS Group은 1995년에 설립되어 고객의 제품 공급망 관리 품질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CNAS, CMA 등 국제 공인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11년의 전자 상거래 서비스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자 상거래 제어 맞춤형 전문 기업입니다. 고객을 위한 솔루션 공급망 전반에 걸쳐 품질, 안전 및 윤리 표준에 대한 높은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제품 경쟁력을 향상하며 제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HQTS는 원스톱 전자상거래 제품 품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품 카테고리에는 섬유, 신발, 장난감 및 유아용품, 전자제품, 경공업 제품, 화장품, 자동차 및 액세서리, 식품 및 농산물, 산업 제조, 에너지 및 기타 제품이 포함됩니다. 상품 등 생산의 각 단계에서 HQTS는 생산 조건에 따라 다양한 품질 솔루션을 제공하고 검사, 테스트, 컨설팅 및 교육, 감사, 인증, 공급망 품질 관리, 공급업체 품질 관리, ESG 및 탄소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를 통해 제품 생산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상품의 품질은 국가 일반 품질 표준, 전자상거래 플랫폼 표준, 고객 정의 표준을 충족하고 플랫폼과 소비자의 품질 요구를 충족하며 반품률을 줄여야 합니다.

매장 오픈을 준비하고 계시거나, 이미 매장을 오픈한 전자상거래 판매자이시라면, 준법 상담을 위해 연락주세요 .

WordPress Image Lightbox Plugin